스마트 스토어 꾸미기 마크, 이미지삽입, 상품관리 방법 모든것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 스토어 꾸미기 마크, 이미지삽입, 상품관리 방법 모든것

금융 재테크 경제

by 쌤김 2021. 8. 3. 10:36

본문

반응형
SMALL

스마트스토어 꾸미는법

인터넷 쇼핑몰을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가입하고 사용하는 스마트 스토어를 대상으로 꾸미는 방법과 대표 이미지 변경하는 방법 부가세신고, 외부 사이트 링크 거는 방법까지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페이지 회원 가입하시고 좌측 스토어 전시 관리 →스마트 스토어 (pc) 접속 → (좌상단) 테마 관리 로 들어갑니다.

 

1. 상품수에 따른 선택

스마트 스토어 전시 형태에는 트렌디형과 스토리형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샘플 이미지에서 본 것처럼 트렌디형은 상품수량이 적고 이미지가 적은경우에 선택하는 형으로 3개씩 나열되고 스토리형의 경우는 4개씩 보이는데 전시할 상품내용이 많은 경우에 주로 사용합니다. 2가지는 타입은 모두 신버전 반응형이라 모바일까지 같이 자동 변경 처리됩니다.

큐브형과 심플형도 있는데 이 타입은 구 버전으로 선택 안 하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대표 이미지 삽입방법

2. 심벌마크 삽입 방법

나의 대표 이미지를 넣게 되면 1) 번과 같이 보이게 됩니다. 스토어 전시 관리→ (2) 스토어 관리를 클릭합니다. 상단 원이 두 개 보이는데 +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창이 나타납니다,  

3번과 같이 내 사진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전에 1300x1300 px로 미리 이미지를 만들어 두세요. 블로 오시면 창이 바뀌면서 사이즈 조정할 수 있게 나옵니다. 최대한 꽉 차게 키워주신 후저장하시면 좌측 상단에 이미지가 보이게 됩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은 네이버 올렸다고 바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에서 검토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게 되며 영업일 기준 1~2일 후 업로드 되게 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 이미지 넣어주기

업로드 후에는 반드시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쇼핑몰에서 대표 이미지는 중요하죠, 포토샵이 없으신 분이라면 미리 캔버스나 캔바를 찾아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미리캔버스 활용방법은 클릭하셔서 참고하시면 무료 어플로 앞으로도 사용할 일이 많으며 참고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주문 조회 관련

주문 조회 관련 내용 → 페이지 열면 자동으로 첫 화면에 오픈됨 주문내역, 배송, 반품, 교환, 정산 등 한눈에 거래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기타 부가세 신고방법. 일일 판매내역 등 상세한 내용을 모두 알 수 있게 됩니다. (아래 글 참조)

다른 페이지 작업 중에 열고 싶을 때는 상단 스마트 스토어 글씨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또는 좌측 카테고리 중 판매관리에서 주문과 관련한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새로 생긴 내용으로는 판매 방 해 고객 관리인데 구매자 아이디와 사유를 등록해 주시면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SNS 연결 방법

4. 가격비교, SNS 링크

노출 관리 → 노출 관리 서비스→상단에 가격비교 서비스 연결→다나와, 에누리 등에 연결하시면 별도의 판매 수수료 2%가 추가됩니다.

SNS 연결을 활용하시면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 스타 그램과 스마트 스토어에 연결된 내용이 노출됩니다.

5. 정산내역 부가세 신고

판매된 모든 상세한 내용을 일자별로 확인 가능하며 부가세 신고, 할인 쿠폰 등 충전 후에 광고비나 다양한 행사 대금으로 사용하는 합니다.  1회 무통장 충전은 최대 2억까지 가능하며 계좌이체의 경우는 1000원부터 최대 2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충전 금은 세금계산서나 영수증 발행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6. 고객 혜택 관리

고객에게 첫 구매, 재구매 등 조건에 따라 할인쿠폰이나 포인트 적립 설정이 가능하며 혜택에 대한 수정이나 변경도 가능합니다.

7. 통계

내 쇼핑몰에 주문이 들어온 것에 대해 나이별, 직업은 물론 상세한 내용은 마케팅 자료로 매우 유용합니다. 좌측 요약 보기 클릭하시면 한눈에 판매 관련한 전자 상거래 내역을 요약해서 볼 수 있습니다.

 

8. 판매자 정보관리

판매자의 사업자 상에 내용을 상세하게 기록해 줍니다, 기타 세부적인 내용은 추가적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